다음달 송도에서 ‘드론 UAM 박람회’
다음달 송도에서 ‘드론 UAM 박람회’
  • 강광석 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드론축구·레이싱, 드론 체험관 등 볼거리 풍성

 

[인천=팍스경제TV] 국토교통부와 인천시는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대한민국 드론 ․ UAM 박람회를 공동 개최합니다.

주관은 항공안전기술원과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드론기업연합회이 맡아 전시, 컨퍼런스, 각종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드론 ․ UAM으로 바꾸는 새로운 일상, 드론 교통 & 배송, 레저스포츠!”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드론산업의 높은 기술력과 드론 레져스포츠 강국의 면모를 국내 및 해외에 다양하게 보여줄 계획입니다.

전시관은 해외 수출을 목적으로 드론 운용분야를 모아 전시하는 특화전시관, 대한민국 드론 인프라관 및 정책관, 드론·UAM 기업 전시관과 지자체 및 공공기관 활용관 등이 설치됩니다.

또한 드론축구와 드론레이싱 국제대회가 열리고 다양한 드론 체험관이 운영될 예정이며, 드론과 함께하는 공연들과 라이트쇼도 펼쳐집니다.

국토부는 K-드론산업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드론 활용분야 특별테마관을 설치하고 ODA 중점협력국 등 해외 인사들을 초청해 '2023 코리아 드론기업 글로벌 팸투어'를 실시합니다.

이번 박람회에 사우디아라비아는 방문단을 구성해 참여하고, 체코와 콜롬비아, 우즈베키스탄 등에서 방문한 드론 관련 인사들과 이탈리아 등 주한 외국 대사관 대사들도 글로벌 팸투어 등에 참여합니다.

송도컨벤시아 (사진=인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