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이디, 네바다 리튬 광산사업 추진한다...“노람리튬과 사전협의 완료”
이아이디, 네바다 리튬 광산사업 추진한다...“노람리튬과 사전협의 완료”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이아이디]

이아이디가 이차전지 핵심 장비부터 소재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자체 이차전지 밸류체인 구축에 나섭니다. 

이아이디는 캐나다 노람리튬(Noram Lithium Corp.)과 리튬 광산 프로젝트에 대한 지분투자 및 생산 리튬 장기구매를 위한 사전협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아이디는 이번 사전협의를 기반으로 빠른 시일 내 네바다주를 방문해 리튬 광산 프로젝트 현장을 방문하고 본계약을 위한 세부사항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또 네바다 리튬 광산에 대한 검증 작업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노람리튬은 광산 탐사 및 개발 전문 회사로 캐나다 토론토 증권거래소 ‘TSX-Venture Exchange’에 상장돼습니다. 미국 네바다 주 클레이턴 밸리 내 자체 소유하고 있는 1133헥타르(ha) 규모 광산사업 부지를 활용해 제우스 리튬 프로젝트(Zeus Lithium Project)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노람 리튬 광산 ‘제우스’는 미국 최대 리튬 공급업체인 앨버말(Albermarle Corp.)의 리튬 염수생산시설 (Silver Peak Mine)에서 2Km 이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바다주는 미국의 주요 리튬 매장지로 이미 호주, 캐나다 등 광산업체에서 리튬 채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아이디는 이차전지 장비 사업에 이어 소재사업까지 진출해 2차전지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이큐셀, KIT 등 자회사를 통해 이차전지 장비, 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보수까지 2차전지장비 분야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IRA 세부지침으로 배터리 공급망 다변화를 위해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제3국 광산 개발 투자 및 협력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이차전지 장비 분야 자회사들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소재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자체 밸류체인을 구축하고자 노람리튬과 사전협의를 완료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