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루션,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큐어셀'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과제 선정
바이오솔루션,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큐어셀'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과제 선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이오솔루션(대표 장송선)은 11일 자사가 연구개발중인 주사제형의 퇴행성 무릎골관절염(이하 OA) 치료제인 ‘카티큐어셀’이 2023년도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과제는 향후 기초연구에서 임상진입 단계까지를 포함한 장기 과제이며, 연구 개발비 및 비임상 개발비가 지원됩니다. 회사는 이를 통해 ‘카티큐어셀’의 연구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카티큐어셀’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이정선 사장은 “’카티큐어셀’은 뛰어난 항염작용을 포함한 항이화작용 및 연골재생을 촉진하는 동화작용을 모두 가진 OA 치료제를 목표로 개발해 온 바이오솔루션의 차세대 파이프라인이다. 현재는 항염 및 관절 구조 퇴행 억제 및 개선 관련 유효인자 발굴이 완료되었으며, 주사제형용 연골화공정 구축 및 관련 설비 개발을 진행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회사는 카티큐어셀은 이식제가 아닌 주사제로 증상 및 기능 개선뿐만 아니라, 골관절염의 진행억제 및 구조적 개선을 목표로 개발되기에 미국 FDA의 DMOAD 신청 대상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이정선 사장은 “시작부터 DMOAD 지정을 목표로 오랜 기간동안 연구개발한 치료제이며, 미국 FDA의 DMOAD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유효 데이터를 얻기 위해 치료제 설계와 관찰지표 선정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과제 선정을 계기로 빠른 임상단계 진입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