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 과학기술인 연구과제 지원...과제당 5천만 원
경기도, 여성 과학기술인 연구과제 지원...과제당 5천만 원
  • 구대서 기자
  • 승인 2023.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경기도 광교신청사.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 광교신청사.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팍스경제TV] 경기도가 여성 과학기술인 연구과제를 집중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의 '경기도 여성 과학기술인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다음달 10~12일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기존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의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재정비해 여성 연구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정부의 여성 과학기술인 지원사업과도 차별화 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현장 여성R&D인력 참여 확산 기반 구축 사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 복귀 지원사업'의 경우 경력단절이 있는 여성 과학인을 지원하는데 반해 '경기도 여성 연구개발인 지원사업'은 경력단절과 관계없이 지원합니다.

특히, 여성 연구자의 참여 확대를 위해 일부 비용 부담도 없앴습니다.

신청은 연구자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모두 9개 내외 과제를 선정해 연구 기자재, 시제품 제작비, 연구활동비 등 연구과제 수행비를 과제당 5천만 원씩 1년간 지원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혜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이 사업은 여성과학인의 기회의 평등뿐 아니라 결과의 평등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여성 연구자의 연구과제 참여 촉진을 통해 사회적으로 양성평등과 다양성을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