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클라우드호스피탈, 업무협약 
대전관광공사-클라우드호스피탈, 업무협약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3.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글로벌 의료 플랫폼 활용, 대전 의료웰니스 인프라·상품 홍보키로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가운데 왼쪽)이 11일 글로벌 의료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 호스피탈과 대전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의료 웰니스상품 해외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가운데 왼쪽)이 11일 글로벌 의료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 호스피탈과 대전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의료 웰니스상품 해외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관광공사] 

[대전=팍스경제TV] 대전관광공사는 글로벌 의료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 호스피탈과 대전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의료 웰니스상품 해외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업무협약에 따라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의료관광객 유입을 위한 SaaS기반의 플랫폼 제공과 관내 해외환자 유치의료기관의 구글 기반 검색 엔진 최적화 추진, 의료관광객 유치 채널 다각화 등을 추진합니다.

공사는 관내 해외환자 유치의료기관 정보수집과 대전 의료·웰니스관광 상품 홍보마케팅을 지원합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 의료인프라와 의료웰니스상품을 전 세계 30개 국가를 대상으로 9개국 언어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초기관광벤쳐기업으로 선정된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월간 활성 사용자 40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인 'iCloudHospital' 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클라우드호스피탈의 온라인 플랫폼 활용으로, 대전의료기관들이 외국인 환자 정보 관리를 보다 용이하게 하고, 유치활동과 해외 마케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