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토스, 가격 경쟁력 높인 ’ADHD 치료기기‘ 개발 본격화 
비스토스, 가격 경쟁력 높인 ’ADHD 치료기기‘ 개발 본격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스토스(대표 이후정)가 ADHD(주의력결핍 과대행동장애) 치료기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12일 회사는 비침습적 전기자극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기존 약물 치료에 부작용을 보이는 ADHD 환자에 대한 대체 치료 방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해당 ADHD 치료기기와 관련해 현재 국내 대형병원 정신과 교수와 공동연구도 진행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비스토스의 ADHD 치료기기는 FDA 승인을 최초 획득한 미국 뉴로시그마(NeuroSigma) 대비 가격경쟁력도 갖출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7세 이하 ADHD 환자 치료에 적극적인 해외 시장까지 고려하면 비스토스는 글로벌 2번째 ADHD 치료제 출시로 향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후정 비스토스 대표는 "ADHD 치료기기 개발을 통해 축적된 뇌 전기자극 신호 연구를 바탕으로 장기적으로는 치매 치료 등 뇌 관련 분야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자금을 바탕으로 생산시설 확충 및 제품 개발 기반을 마련한 만큼, 인간의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생체신호 진단 및 치료 의료기기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