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정확도 더 높인 비침습 산전 검사법 '2단계 제트 스코어' 국내 특허 등록
EDGC, 정확도 더 높인 비침습 산전 검사법 '2단계 제트 스코어' 국내 특허 등록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DGC(대표 이민섭, 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기반의 비침습적 산전 검사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비침습 산전 검사는 차세대 시퀀싱 기술을 기반으로 산모의 혈액에 포함되어 있는 태아의 유전체를 분석하는 것으로, EDGC의 이번 특허 기술인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은 기존의 비침습 산전 검사에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분석 방법보다 높은 정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사의 산전 검사가 기술적 우수성으로 해외시장에서도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아시아 최대 규모 제대혈 뱅킹 상장사 코드라이프(CORDLIFE), 태국 최대 임상수탁기관 브리아 랩(BRIA LAB)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현재까지 안정적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대만 진단회사 메디테크(MEDITECH)와의 계약으로 아시아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EDGC 관계자는 “EDGC의 산전 검사는 액체생검의 기술 발전과 함께 계속 진화 중이다”며, “국내 시장에서 입지 굳히기를 넘어 글로벌 시장 1위를 목표로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