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중흥토건,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초·중·고 다 품은 ‘원스톱 학세권’
[영상] 중흥토건,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초·중·고 다 품은 ‘원스톱 학세권’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아파트 중도금 대출문제로 고민들 많으실겁니다. 고금리 때문이죠. 경기도 화성 동화지구에 분양을 시작한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했습니다. 과연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전형섭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 분양을 시작한 아파트의 견본주택 현장입니다.

동화지구는 2035년 화성 도시기본계획에 따라 6도심으로 승격된 지역인 봉담지역에 속합니다.

 

동화지구를 중심으로 봉담 일대에는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될 계획으로 약 5만 가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으로 짓는 이 아파트는 모두 806세대 규모이며 분양가는 3.3㎡당 1580만원입니다.

 

조경률 37%의 자연 친화적 공원형 단지로 단지 곳곳에 조경 시설을 조성했습니다.

단지는 동 배치를 11자 구조로 조성하는 등 바람길 확보에 유리한 구조로 설계했습니다.

 

[인터뷰] 배장우 / 00분양회사 팀장
동화지구는 봉담의 새로운 중심으로 주변 단지와 함께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는 아파트입니다. 학교가 가까운 단지로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12년 안심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특화 단지입니다.

 

전용 84㎡ A타입은 맞통풍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됐습니다.

주방은 좌우 폭을 넓힌 와이드 다이닝 형태로 꾸며집니다. 주방 공간을 넓힌 뒤 벽면과 떨어진 독립형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함으로써 거실 동선을 최적화했습니다.

 

전용 101㎡도 4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되며 특징은 주방과 연결되는 방입니다.

세대 구성원이 많은 수요자는 기존의 방 그대로 사용 가능하고, 유상옵션 선택 시 드레스룸의 좌우 폭이 넓어지고 주방 팬트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높은 시기에 중도금 무이자 조건을 제공하는 등 합리적 분양가에 수요자들이 움직일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전형섭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