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국내 밥솥 제조기업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개 수상
쿠첸, 국내 밥솥 제조기업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개 수상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6인용 ‘트리플’ 밥솥, 3인용 ‘121 ME’ 밥솥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3(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3)’ 제품 부문 주방가전 카테고리에서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국내 밥솥 제조기업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콘셉트 △건축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하며, 올해는 전 세계에서 출품된 11,000여 개의 제품이 경쟁을 펼쳤습니다.

쿠첸 ‘트리플’, ‘121 ME’ 밥솥은 제품 부문에서 심미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디자인으로 형태, 차별성, 기능성, 아이디어, 영향력 등의 평가항목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3명의 심사위원단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쿠첸 ‘트리플‘은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 설계로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메뉴가 감춰지는 ‘풀 히든 디스플레이’로 밥솥을 단순한 주방가전이 아닌 인테리어 오브제로 연출해 우아한 주방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또한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상부 디스플레이로 허리를 숙여 제품을 조작하던 부담감을 줄였습니다.

쿠첸 ‘121 ME’는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는 도자기의 조형적 아름다움을 밥솥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조형의 기본이 되는 선과 면을 심플하게 다듬고, 안정감 있는 비례감 속에 정교함을 살린 콤팩트한 디자인을 비롯해 자주 쓰는 디스플레이를 밥솥 상단에 배치하여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호평받은 ‘트리플’과 ‘121 ME’ 밥솥은 지난해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 (2022 PIN UP Design Award)’에서 각각 최고상과 본상을 받아 2관왕을 달성하며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이에 앞서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등 출시 직후부터 국내에서도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쿠첸 디자인실 관계자는 “밥솥의 디자인적 가치를 높이면서도 사용성에 초점을 두며 제품 연구를 거듭한 끝에 글로벌 무대에서도 디자인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제품 본연의 기능과 디자인적 요소를 모두 갖춘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