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 구대서 기자
  • 승인 202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작년 10월 북부센터 신규 공모 지정...장애친화 산부인과 서비스도 개시
25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서 열린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25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서 열린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팍스경제TV]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 경기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경기도는 오늘(25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서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따라 지난해 10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을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한데 다른 후속 절차입니다.

이로써 도는 지난 2020년 경기 남부에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경기도 최초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한 데 이어 경기 북부에도 장애인 전문 보건의료센터를 구축하게 됐습니다.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앞으로 ▲지역 사회 자원 연계를 통한 장애인 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여성장애인 모성보건사업 ▲보건의료 인력과 장애인.가족에 대한 교육사업 ▲건강검진, 진료, 재활 등 의료 서비스 제공과 홍보 지원사업 등을 추진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전국에서 두 번째로 장애 친화 산부인과 서비스도 개시해 장애인 임산부를 위한 산과·부인과 진료와 전문 모자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류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이번 북부센터 개소로 도내 남부 북부 간 장애인 건강 보건 서비스의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장애인들의 건강권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