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 연평균성장률 50% 이르는 '티아이코퍼레이션' 합병...'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
HLB글로벌, 연평균성장률 50% 이르는 '티아이코퍼레이션' 합병...'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LB글로벌(대표 김광재)은 25일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티아이코퍼레이션을 무증자방식으로 흡수합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합병계약일은 오는 27일이며 합병기일은 7월 1일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합병이 완료되면 비상장법인인 티아이코퍼레이션은 HLB글로벌의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될 예정이며,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는 티아이코퍼레이션 대표직을 맡았던 오태인 사장이 총괄할 예정입니다. 

HLB글로벌은 자회사 프레시코, HLB생활건강 등을 통해 항산화건강음료 ‘아임얼라이브콤부차’, ‘엘리샤코이’ 등 식음료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HLB그룹의 대표 B2C 기업입니다. 지난 1월 소비재 직접판매(D2C)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티아이코퍼레이션의 지분 100%를 인수했으며, D2C는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고 온라인몰 등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습니다. 

HLB글로벌은 이번 합병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브랜드 확장을 적극 지원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를 국내 대표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입니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양 사가 모두 B2C 분야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다년간 운영해온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만큼 합병 후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은 물론 마케팅 역량도 크게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흑자 턴어라운드 원년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