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당제약, 중국 통화동보와 '경구용 인슐린' 글로벌 임상1상 후 본계약 체결
삼천당제약, 중국 통화동보와 '경구용 인슐린' 글로벌 임상1상 후 본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천당제약(대표 전인석)은 중국 인슐린 1위 회사인 통화동보와 바인딩 텀싯(Binding Term Sheet) 단계 없이 글로벌 임상 1상 후 본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됨에 따라 유럽에 소재한 CRO(임상시험수탁기관) 회사와 임상 1상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통화동보는 글로벌 임상 1상에 소요되는 인슐린을 무상으로 공급하기로 했으며, 글로벌 임상 1상은 유럽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에 계약한 CRO 업체는 당뇨 치료제 임상, 특히 주사제를 경구용으로 전환하는 제품 임상에 특화된 회사로 조사됐습니다. 

삼천당제약 관계자는 “임상 1상은 올해 3분기에 실시될 예정이며, 안전성과 유효성 측면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결과는 4분기에 도출될 것”이라며 “관련 사항은 공시 및 보도자료 배포 등을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삼천당제약은 인슐린뿐만 아니라 계약 사항에 포함돼 있는 2형 당뇨 치료제 및 비만치료제로 각광 받고 있는 GLP-1 제제도 임상을 조만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GLP-1 제제는 기존 리라글루티드(Liraglutide) 외 1개 품목이 추가 될 예정이며, 추가된 품목은 추후 공개한다는 입장입니다. 

아울러 삼천당제약 중국 파트너인 통화동보는 현재 인슐린 및 GLP-1 제제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생산 공장을 추가로 증설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파이프라인(Pipeline)을 적극 확장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