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필리핀서 의료봉사활동 진행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필리핀서 의료봉사활동 진행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필리핀서 의료봉사활동 진행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지난 4월 26일부터 5일간 필리핀 말라본에서 22번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제주항공 임직원과 열린의사회 소속 응급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등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0명이 참여해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약 처방, 기초보건교육을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 뿐만 아니라 제주항공의 공식 SNS를 통해 모집된 일반인 자원봉사자 2명도 참여해 봉사활동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제주항공이 소속된 애경그룹의 계열사인 애경산업은 지역 주민에게 전달할 치약∙칫솔 1000여 개를 후원하기도 했습니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2011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12년간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아시아 각 지역에서 해외 지역사회를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제주항공은 의료진의 항공 이동 편의를 제공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직원들로 자원봉사단을 꾸려 현지에서 공동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매년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국내외 낙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