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세빛섬 옥상 정원 전면 개방..."세빛섬 활성화 추진"
SH공사, 세빛섬 옥상 정원 전면 개방..."세빛섬 활성화 추진"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빛섬 야경 및 옥상정원 전경. [사진제공=SH공사]

반포한강공원 내 세빛섬이 한강의 아름다운 석양과 야경을 감상하고 힐링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세빛섬을 운영하는 ㈜세빛섬과 협력해 지난 7일부터 세빛섬 내 가장 큰 섬인 가빛섬의 야외 공간(4·5층)을 시민에 전면 개방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세 개의 빛나는 섬’이라는 뜻의 ‘세빛섬’은 한강 반포대교 남단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떠 있는 인공섬이자 세계 최초 수상 컨벤션 시설로 ‘가빛섬’, ‘채빛섬’, ‘솔빛섬’ 3개의 섬과 미디어아트갤러리(전광판)가 있는 ‘예빛섬’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번 옥상 개방은 한강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명소인 세빛섬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됐습니다.  가빛섬 야외공간인 4층~5층은 도심 반포대교 달빛무지개 분수쇼, 한강의 석양과 야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재탄생할 전망입니다. 

세빛섬 옥상정원은 지난 7일부터 운영됐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상시 개방(주중·주말 동일)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옥상정원에는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이 자유롭게 한강을 감상할 수 있는 빈백(beanbag), 벤치 등이 마련됐습니다.

이와 함께 동절기(12~2월)를 제외한 개장 기간에는 ▲옥상 힐링 클래스(요가, 명상 프로그램 등) ▲클래식 공연 ▲친환경·업사이클 마켓 ▲인문학 강좌 등 계절마다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 공연장소가 필요한 소규모 전시·공연 단체에게는 사전 예약을 받아 옥상 정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세빛섬을 운영하는 세빛섬의 2대 주주이자, 공공투자자로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세빛섬을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공간을 구상해 세빛섬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