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송도 등 ‘워터프론트’ 조성사업 활발…인근 부동산 ‘화색’
부산·송도 등 ‘워터프론트’ 조성사업 활발…인근 부동산 ‘화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IFCⅡ스퀘어가든 상업시설 투시도.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 투시도.

부산시가 전포동 인근 국방부 부지를 워터프론트 파크로 개발하기로 하는 등 최근 지자체마다 워터프론트 조성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지난 2일 부산진구 전포동에 위치한 국방부 유휴부지 6600㎡(2000평)을 매입해 ‘광무 워터프론트 파크’로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광무 워터프론트 파크 사업은 동천, 문현혁신도시와 연계한 워터프론트 및 지원시설을 구축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시혁신 사업입니다. 시는 국방부가 매각할 예정인 전포동 유휴부지를 매입해 이곳을 문현혁신도시 지원시설 및 친수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인천 송도와 영종도는 워터프론트 조성사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인천경제청은 영종도에 332만7천㎡ 부지에 관광·레저·문화·교육의 해양 워터프론트를 조성하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또 영종도 부지에 대중골프장과 리조트 2곳도 지을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울산 태화강 워터프론트, 예산 예당호 워터프론트 조성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인근 지역에서는 분양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부산의 대표 금융·업무 메카로 불리는 문현금융단지 내 부산국제금융센터에 위치한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이 12일 부산시 수영구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섭니다. 1단계 사업인 BIFC, 2단계 BI CITY에 이어 3단계 개발 사업인 BIFCⅡ 내의 상업시설입니다. 

지난해 업무시설 조기 완판에 이어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의 분양 성적도 기대된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규모는 1~3층에 2만291㎡로 조성되며 1~2층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상업시설에는 스퀘어가든, 그랜드힐스, 가든워크 등 힐링과 휴식이 있는 공간이 마련됩니다. 이외에도 앨리웨이, 루프탑바, 루프탑 스테이지 등 이국적인 분위기의 감성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반도건설은 울산 태화강 상권에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 상가를 이달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 상가는 성남동 먹자골목에서 주상복합타운이 있는 태화루 사거리 코너까지 이어지는 태화강 워터프론트 고급주상복합벨트 상권라인의 마침표 자리에 들어섭니다.  상가는 최고 49층 규모를 자랑하는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에 위치합니다. 상가는 축구장 1.7배에 달하는 규모로 조성됩니다.

오는 15부터 16일까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 3차’ 계약 취소분 9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이 진행됩니다. 분양가는 전용 84㎡ 7억7200만원~7억7900만원, 전용 99㎡ 8억5000만원~8억 7600만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