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노·사, '전통시장' 살리기 주력
전북은행 노·사, '전통시장' 살리기 주력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총 3억700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구매...전통시장에 활성화 나서
우범기 전주시장(중앙)이 전북은행 임직원들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약 3억70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 전달식을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주시] 

[전북=팍스경제TV]전북 전주시는 전북은행과 전북은행노동조합이 22일 전주시장실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약 3억7000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전북은행 노사의 이번 온누리상품권 구매는 지난달 24일 한국노총 전주시지역지부와 전주시상인연합회가 전통시장 활성화 상생 협약을 체결한 이후 성사된 첫 번째 실천입니다. 전주지역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은 전주지역 기업 노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온누리상품권 구매식을 확대하는 등 노·사·민·정 모두이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입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스쿨존 옐로우 카펫 설치, 연탄나눔 행사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향토기업인 전북은행의 노사가 손을 내밀어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전주지역 노·사·민·정의 지속적인 동행으로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에 생기가 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