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40여개 기업 참여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 240여개 기업 참여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김하슬 기자]
[사진=김하슬 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부터 이틀간 코엑스 B홀에서 240여 구인 기업이 참여하는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지난 2011년 출범 이후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가 113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입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4900여 구입기업이 참가해 3만2000여명의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날 개막식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와 배우 공유 등이 참석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사진=김하슬 기자]
[사진=김하슬 기자]

이번 박람회에는 KB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240여 구인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 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창업 희망 구직자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아울러 기존의 '블라인드 채용'을 구직자 입장에서 적용한 '블라인드 채용관'을 시범적으로 선보입니다.

구직자는 기업의 인지도가 아닌 직무, 복지 및 성장 가능성 등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 없이 구인 기업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참여 구인 기업에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기회를, 구인 기업에는 인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