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중학생들을 위한 '직업교육 한마당' 운영
충남교육청, 중학생들을 위한 '직업교육 한마당' 운영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디지털활용 진로직업 체험, 직업계고 우수 교육활동 소개마당 등

 

(사진1) 30일 천안 우정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3 충남 직업교육 한마당의 개회행사
30일 천안 우정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3 충남 직업교육 한마당의 개회행사.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팍스경제TV] 충남교육청은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천안 우정인재개발원에서 도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충남직업교육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충남직업교육 한마당은 △마이스터고 프로젝트 수업 결과물 전시마당 △직업계고 홍보마당 △직업교육 소개마당 등이 진행됩니다.

‘마이스터고 프로젝트 수업 결과물 전시마당’은 전기 아크용접으로 바비큐 그릴 만들기(한국식품마이스터고), 인공지능 협동로봇 코딩(합덕제철고), 로봇팔을 이용한 자동화 붕어빵 메이커(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자동물류시스템(연무마이스터고), 인공지능 분리수거 장치(공주마이스터고) 등 마이스터고의 특징을 살린 프로젝트들을 선보입니다.

프로젝트 산출물 전시에 나선 학생들을 격려하는 김지철 교육감.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홍보마당’은 도내 38개 직업계고가 참여해, 인체감지 선풍기(천안공고), IoT 자동차 만들기(예산전자공고), 드론 레이싱(충남드론항공고), SNS 마케팅 체험(충남인터넷고), 아쿠아 스케이프(충남해양과학고),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공주생명과학고), 인테리어 잇템 LED조명 만들기(부여전자고), 지문감식(강경상고), 발포정을 활용한 화학총 만들기(서산공고)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직업교육 소개마당’에선 지난해 해외현장학습에 참여한 천안공고 졸업생이 자신의 해외 현장학습 준비, 적응과정과 현지 취업 준비과정 등을 아낌없이 공개합니다.

(사진5) 대천여자상업고 학생들의 그립톡 만들기를 격려하는 김지철 교육감
대천여자상업고 학생들의 그립톡 만들기를 격려하는 김지철 교육감.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진로토크콘서트’는 충남 직업계고 출신 대기업 현직자가 직업계고 진학과 학업에 대한 고민, 역경을 딛고 대기업을 들어가게 된 계기 등 솔직하고 현실적인 조언이 이뤄집니다.

이외에도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한국기술교육대의 꿈카페(푸드트럭), 김지철 교육감의 깜짝 마술쇼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행사에 참여한 진로교사는 “평소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에 대한 관심도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 학생지도 시 진로진학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업계고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우수프로그램을 두루 체험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