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유럽향 EV9’로 유럽 시장 공략...“9만대 판매 목표”
기아, ‘유럽향 EV9’로 유럽 시장 공략...“9만대 판매 목표”
  • 이연서 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독일에서 열린 ‘기아 브랜드 써밋’ 행사장 모습 [사진=기아자동차]
독일에서 열린 ‘기아 브랜드 써밋’ 행사장 모습 [사진=기아자동차]

기아는 지난 15일(현지시간)부터 보름에 걸쳐 독일에서 개최한 ‘기아 브랜드 써밋(The Kia Brand Summit)’을 통해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20여개국 미디어를 대상으로 유럽향 EV9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현지 출시 예정인 EV9은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현된 넓은 공간과 웅장한 디자인을 비롯해 고속도로 자율주행(HDP), 기아 커넥트 스토어(Kia Connect Store),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최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한 대형 전동화 SUV입니다.

특히 유럽향 EV9의 주력 외장 색상은 오션 매트 블루로, 일부 전면 디자인이 한국, 미국 모델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기아는 올 하반기 EV9을 전면에 내세워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를 적극 확대합니다.

올해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9만 3,000대를 판매할 계획으로, 향후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대수를 51만 5,000대까지 늘릴 방침이며 유럽 내 전기차 판매 비중 역시 17%에서 2030년 74%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게 기아 측의 설명입니다.

정원정 기아 유럽권역본부장은 “기아는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전기차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이 강점”이라며 “유럽 현지에 짜릿한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