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서울대벤처타운역푸르지오' 이달 공급
대우건설, '서울대벤처타운역푸르지오' 이달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대밴처타운역 푸르지오 야경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서울 관악구 신림동 일원에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습니다.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6100여가구 미니신도시로 탈바꿈돼 서남권 최대 재개발 지역으로 평가받는 신림뉴타운의 첫 분양 단지입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 최고 지상 17층 총 571가구로 구성됩니다. 이 중 전용면적 51·59·74·84㎡ 182가구가 일반분양 됩니다. 

경천철 신림선 서울대벤처타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호선, 2호선, 7호선으로 환승해 이용하면 강남권 30분, 여의도 17분, 종각역 35분대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관악IC를 통해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삼막IC를 통한 제2경인고속도로로 이용도 용이합니다. 

초품아 아파트로 단지 바로 앞 신우초가 위치하며 광신중·고, 미림여고 등 반경 1km 내 초·중·고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 경인교대 등 주변에 우수대학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차량을 이용해 이마트 구로·광명점, 홈플러스 시흥·금천점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대벤처타운역 인프라와 관악산, 삼성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췄습니다.

단지는 푸르지오만의 신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파우더장, 넓은 다용도실, 현관 중문 등이 마련됩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택배차량도 지하주차장을 통해 진입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그리너리 스튜디오,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섭니다. 

관악구가 규제지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 받지 않습니다. 

청약이 당첨 되더라도 청약 당첨 1주택자의 기존주택 처분의무가 폐지되면서 기존 주택을 처분하지 않아도 됩니다.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1년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서울대벤처타운역 푸르지오’는 서울대벤처타운역과 관악산 숲세권, 도보통학 안심학세권 등 우수한 주거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특히 신림뉴타운은 서울 내에서도 저평가 됐던 지역으로 개발이 진행될수록 추후에 분양하는 단지들의 분양가가 더 오를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