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 출시…"사전 한도 확인"
카카오페이,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 출시…"사전 한도 확인"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사전에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 및 한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는 만 19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드사 사전심사를 통해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카드 한도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심사는 사용자의 신용상태와 금융 이력에 기반해 진행됩니다.

사용자들은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를 누르고 필수 약관에 동의 후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발급 가능 여부와 발급 가능한 카드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했던 기존 카드심사 과정을 간소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조회까지 가능한 카드사도 있습니다.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와 관련 정보를 빠르게 안내받고자 하는 사용자의 니즈를 실질적으로 반영했습니다. 

현재 하나카드와 신한카드의 발급가능성을 조회할 수 있으며, 하나카드의 경우 한도 조회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건전한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