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일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여가 생활 누리는 직주근접 단지
[영상] 제일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여가 생활 누리는 직주근접 단지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집이란 내가 가장 편히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워라밸을 추구하는 직장인들이 늘며 여가 생활을 즐기고 삶의 질 향상이 가능한 직주 근접단지가 수요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경기도 평택 현장 전형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기도 평택시 가재지구에 새롭게 분양하는 견본주택 현장.

견본주택이 열기 전부터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리는 모습입니다.

 

지하2층, 지상 최고 29층으로 짓는 이 단지는 3.3㎡당 1410만원에 공급됩니다. 

단지가 공급되는 가재지구는 약 62만㎡ 부지에 주거시설과 학교, 공원, 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평택송탄 일반산업단지, 평택장당 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가까워 출퇴근이 용이한 것이 특징. 

[인터뷰] 박경진 / 견본주택 방문객 
회사가 장당동 쪽에 있는데 아무래도 출퇴근에 용이하고...개인 시간이 많이 늘어날 것 같아서 좋을 것 같아요.

 

장안천이 흐르는 수변공원이 가깝고 단지 내 32%에 달하는 조경면적을 확보해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조성됩니다. 

단지 곳곳에는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아이들이 여름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놀이터도 확보했습니다.

[인터뷰] 곽윤희 / 견본주택 방문객 
단지가 푸릇푸릇하고 예뻐서 낮에 커피도 마시고 아이들하고 정원 혜택을 많이 누릴 수 있을 같아서...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특징입니다.

스크린 야구장과 스크린 테니스장을 비롯해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을 갖췄습니다. 

삶의 여유를 찾는 직장인들이 늘며 직주근접 요소와 여가시설을 갖춘 단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일 / 부동산 인포 리서치 팀장 
최근에 시장이 워라밸이라고 해서 퇴근 이후에 삶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요. 삼성, LG, SK라든지 대기업이 인근에 있는 곳들은 직장인들 수요가 탄탄하게 뒷받침되기 때문에 주택 가격이 안정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요인들이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확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산업단지 배후 수요를 갖춘 단지에 수요자들이 움직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전형섭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