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서바이벌 ‘오늘도 주인공’ 13일 첫 방송...제작진, 관전 포인트 공개
이야기 서바이벌 ‘오늘도 주인공’ 13일 첫 방송...제작진, 관전 포인트 공개
  • 김부원
  • 승인 2023.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tvN STORY ‘오늘도 주인공’이 13일 오후 7시 첫 방송됩니다. '오늘도 주인공'은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융복합 이야기 극을 선보이는 최초 이야기 구연 서바이벌입니다.

박미선이 MC로 캐스팅됐으며 뮤지컬 배우 정영주, 개그맨 장동민, 가수 육중완, 개그우먼 홍윤화 4명이 팀장으로 합류해 이야기할머니들과 호흡을 맞추게 됩니다. 아울러 제작진은 ‘오늘도 주인공’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습니다. 

▲‘쇼미더머니’ 그랜드마더 버전, 그러나 훈훈한 오디션 현장  

'오늘도 주인공'은 6070이야기예술인들의 뜨거운 지원 열기 속에 1차 합격자로 50명을 선발해 첫 경연을 진행합니다. 50명의 지원자들은 첫 경연에서 자신이 준비해온 이야기 극으로 네 명의 심사위원들에게 평가를 받습니다.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특별한 오디션인 만큼 4명의 팀장들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다부진 각오와 열정을 드러냅니다.

특히 홍윤화는 “‘쇼미더머니’의 그랜드마더 버전인 것 같다. 탐나는 분들을 모시기 위해 저도 필살기를 준비했다. 맛난 약과가게를 알아놨고, 농장에서 상황버섯도 키우고 있는데 모두 제가 사비로 제공하겠다”며 의욕을 보였습니다. 장동민은 육중완이 팀장 겸 심사위원으로 함께한다는 소식을 전해 듣자 “이 XX, 처음부터 반칙 쓰네”라며 견제합니다. 반면 정영주는 “자존감이 높은 분을 선택할 것 같다”며 확고한 심사기준을 밝힙니다. 

▲‘이영애 닮은꼴’부터 70년대 스타 성우까지 등판 

무엇보다 50인의 이야기예술인들은 살아온 연륜과 여유를 드러내는 듯 대기실에서도 ‘기싸움’을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오히려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훈훈한 풍경으로 박미선과 4개 팀장들을 놀라게 만듭니다. 또 “뭐든 다 할 수 있다”를 외치는 78세 최고령 지원자부터, 창원에서 올라온 ‘연기의 신’인 참가자, ‘강남 흥부자’이자 춤신춤왕임을 어필하는 다양한 개성파 지원자들이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끕니다. 

특히 정영주는 한 참가자의 연기 모습을 보더니 눈시울을 붉히면서 감동의 박수를 보내고, 장동민은 “(참가자의 재능을) 갖고 싶다. 연기 인생, 저한테 맡겨주세요”라고 뜨거운 러브콜을 보냅니다. 나아가 ‘이영애 닮은꼴’로 주목받은 한 지원자는 “너나 잘하세요”라는 ‘친절한 금자씨’의 대사를 성대모사해 현장을 초토화시킵니다. 1970년대 국민 만화 ‘개구리 왕눈이’의 여주인공 아로미의 목소리 연기를 했던, 왕년의 스타 성우도 도전자로 나섭니다.

▲4팀장의 ‘캐스팅권’을 둘러싼 투닥투닥 케미

50인의 지원자들은 이날 선보인 이야기 극으로 4팀장의 선택을 받아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한 팀장이 선택하면 그 팀장의 팀원이 되는 것이고, 2개 이상 팀장이 선택하면 지원자가 팀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개 팀장이 모두 선택해 ‘올 캐스팅’이 성사되면, 그 지원자는 특별한 베네핏을 받습니다. 자연히 팀장들은 50인의 지원자들 중 뛰어난 인재를 자신의 팀에 합류시키기 위해 치열한 신경전을 벌입니다.

그런데 장동민이 지원자들의 선택을 많이 받는 반전이 이어져 나머지 팀장들을 긴장케 합니다. 제작진은 “‘오늘도 주인공’을 향한 6070 지원자들의 뜨거운 열정이 오디션 무대에서 고스란히 드러난다”라며 “자신의 이름을 건 마지막 도전이란 생각에 의지를 불태우는 지원자들의 모습이 큰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