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부산광역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부산의 맛을 GS25에서"
GS리테일-부산광역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부산의 맛을 GS25에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편의점에서 돼지국밥, 통가래떡볶이 등 부산의 대표 음식들을 맛볼 수 있게 됐습니다.

GS리테일과 부산광역시는 15일(목) 14시 ‘부산 지역의 브랜드 가치 확산 및 사회공헌 공동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업무협약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소재의 부산광역시청 본관 7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과 안병윤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부산 브랜드 가치 확산 및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한 부산 대표 먹거리 상품 발굴 등 관광 활성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합니다.

GS리테일은 부산 대표 먹거리 상품 개발 및 관광 활성화 지원을 통해 2030년까지 세계 10대 국제관광도시로 도약하고자 하는 부산시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일조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번 부산광역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습니다.

먼저, GS25에서는 부산의 대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부산식 돼지국밥’과 ‘부산식 통가래떡볶이’ 냉장간편식 2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GS리테일은 부산의 맛이 담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고객 만족 실현 및 부산에 대한 이미지를 한층 더 끌어올려 관광 수요 증가, 부산 내수 활성화 등의 선순환 구조가 일어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지역 특산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 납품 및 판로 지원 마련과 부산시와의 사회공헌 사업 공동 기획 등을 추가로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부산시 또한 생활 속 이용 빈도가 높은 편의점과 함께 협업함으로써 부산시의 정책과 중요 시정을 보다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부산광역시의 관광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들에게는 더 맛있는 상품과 훌륭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부산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