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주말 과일 전품목 행사 진행 "과일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품권"
이마트, 주말 과일 전품목 행사 진행 "과일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품권"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마트가 오는 6월 17일(토)~18일(일)까지 주말 2일간 ‘과일데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기간 과일 전품목 대상 행사카드로 3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여 최대 33%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카드: 이마트e, 삼성, KB국민, 신한, NH, 우리, 롯데, 하나, 전북은행withSSG (단, KB국민BC, 신한BC, NH농협BC, 하나BC 제외)

이마트가 이번 주말 ‘과일데이’ 행사를 기획하게 된 배경에는 고물가 상황에서 과일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 소비 부진으로 판로 확보가 절실한 농가를 돕기 위해서입니다.

실제로 이마트의 과일과 채소 각각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 신장률을 통해 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고물가로 인해 외식 보다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내식 수요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필수 식재료 성격이 강한 채소의 1월~5월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 가량 증가했지만, 상대적으로 후식 성격이 강한 과일의 경우 올해 1월~5월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하여 약 3% 가량 감소했습니다.

이처럼 이마트는 매출 분석을 통해 시기적으로 맛있고 다양한 시즌 과일이 많이 출하되는 6월에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여름철 매출 1위 수박을 포함 대석자두, 체리, 복숭아, 골드키위 등을 저렴하게 공급합니다.

한편, 최근 1~2인 가구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따라 소포장, 소용량 대표 상품인 컷 파인애플, 조각수박, 조각멜론 등을 포함하여 장기간 보관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과일까지 이번 과일데이 프로모션에 적용됩니다.

이처럼 이마트는 1~2인 고객부터 3인 이상 가족 단위 고객까지 대한민국 모든 분들이 예외 없이 이번 주말만큼은 마음 편히 과일을 구매하여 드실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마트 최지윤 과일팀장은 “과일 전품목 대상 행사는 이마트 창사이래 최초”라며 “이번 행사기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과일을 동시에 구매하여 골라 먹는 재미를 경험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