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내비게이션 신규 기능 2종 업데이트..."더 즐겁고 편안하게"
현대오토에버, 내비게이션 신규 기능 2종 업데이트..."더 즐겁고 편안하게"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오토에버가 업데이트한 비교경로 안내 화면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가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비교경로’ 기능을 개선하고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신규 기능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비교경로 기능은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주행 경로와 운전자가 평소에 이용하는 경로가 다를 경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내비게이션 안내 경로를 따라가는 중 다른 분기가 나올 경우, 다른 분기는 예상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려줍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현재의 교통 상황을 반영해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통 상황에 따라서 안내한 경로는 운전자가 평소에 다니던 경로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비교경로 기능을 통해 경로별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를 안내해 운전자가 경로를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운전자들은 다른 경로로 가보지 않아도 얼마나 소요 시간이 더 걸리게 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를 안내하는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경치 좋은 길’ 기능은 내비게이션 홈의 ‘검색/경로’ 메뉴에서 찾을 수 있으며, 설정한 주행 경로나 현 위치·목적지 주변의 드라이브 코스를 골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경치 좋은 길’ 메뉴 화면에서는 대표 이미지, 코스 명, 해시태그, 자차 위치로부터 드라이브 코스 시작점까지의 거리 정보 등이 제공됩니다. 운전자는 경치 좋은 길을 목적지로 설정하거나 경유지로 추가할 수 있고, ‘관심 코스’로 등록해 나만의 목록으로 모아볼 수도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경치가 좋은 드라이브 코스 86개를 제공하며, 추후 콘텐츠 제휴를 확대해 더 많은 코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들이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도착하는 것을 넘어, 더 즐겁고 편안한 이동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