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 두 달 만에 100억 매출 달성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 두 달 만에 100억 매출 달성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이 냉동 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 품질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소비자가 기준)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식품 업계에서 출시 첫 해 연 매출 100억 원을 넘기면 대형 히트상품으로 보는데, '고메 소바바치킨'은 매우 빠른 시점에 달성한 셈입니다. 특히, 이 같은 판매 추이는 기존 고메 냉동 치킨 대표 제품군에 비해서도 가파른 속도로, ‘간편식 치킨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황입니다.
   
무엇보다도 기존 냉동 치킨에서 찾아볼 수 없던 차별화된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통했다는 평가입니다. 치킨 전문점의 제조 방식과 동일하게 닭고기를 두 번 튀기고,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습니다. 이로 인해 조리 후에도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집에서도 전문점 치킨 못지 않은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이 제품명을 ‘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을 줄인 '소바바 치킨'으로 정한 것도 이 같은 제품의 특징 때문입니다.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감칠맛과 달콤한 맛을 제대로 구현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입니다. 덕분에 SNS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메 소바바치킨'이 간편식 치킨을 즐기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CJ제일제당이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고메 소바바치킨'을 경험한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끼니 대신 메인 식사로 즐긴다’고 응답했습니다. '고메 소바바치킨'을 야식이나 안주, 간식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소바바치킨'은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가정에서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국내 치킨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6월 28일과 29일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와 함께하는 ‘고메 소바바치킨 브랜드데이’를 비롯해 여름 휴가철 해변가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 마케팅을 마련하고 초반 인기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