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LED용 실리콘렌즈 기술' 필두로 자동차용 램프 시장 도전
아이엘사이언스, 'LED용 실리콘렌즈 기술' 필두로 자동차용 램프 시장 도전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아이엘사이언스]

아이엘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LED용 실리콘렌즈 혁신기술로 글로벌 자동차용 램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밉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실리콘렌즈 물성가공 자체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LED용 실리콘렌즈 기반의 광학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기존 플라스틱 렌즈는 광추출 효율이 75%에 불과하지만, 아이엘사이언스는 실리콘 소재를 활용한 광학 렌즈 개발에 성공해 광추출 효율을 95% 이상으로 높인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금형사출 방식이 아닌 액상실리콘 디스펜싱 제작공법을 적용해 최소의 투자 비용으로도 다품종 생산과 최단기간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그동안 이 기술을 일반 조명 산업에만 적용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자동차용 램프 산업으로 확장하기 위해 4월 국제품질표준 자동차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ATF 16949’ 인증을 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실리콘렌즈는 기존의 딱딱한 유리, 플라스틱 소재에 비해 탄성체인 연성재질이어서 완성차 기업의 경량화, 슬림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 연성재질의 특성으로 다양한 형태의 헤드램프 디자인이 가능해 운전자 입장에서도 기존차량에 비해 컨셉트카에 견줄 수 있는 디자인 만족도를 느낄 수 있게 된다는 입장입니다.

자동차용 램프시장은 기술별로는 제논(Xenon/HID), 할로겐, LED 램프로 나뉘며, 용도별로는 후면조명(Rear Lighting), 전면/전조등(Front/Headlamp), 측면 및 실내조명(Interior Lighting)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자동차램프 시장 진입에 따른 생산량 증가를 대비해 현재 자동화 설비 증설을 진행 중"이라면서 "2022년 492억원의 사상최대 매출을 달성했는데, 향후 시장점유율 상승에 따라 장기적인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현대모비스가 13억 달러을 투자해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용 부품공장을 짓고 있는데, 지난 방미 경제사절단 동행 이후 미국시장 진출시기도 조율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