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테라스하우스, ‘토브 청담’ 이달 공급
고급 테라스하우스, ‘토브 청담’ 이달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토브 청담' 투시도.
토브 청담 투시도.

강남구 청담동에 고소득 자산가들을 위한 고급 테라스하우스가 공급됩니다.

디벨로퍼 주성알앤디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원에 조성하는 ‘토브 청담’을 이달 분양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지하 8층~지상 20층 규모로, 고급주택 전용 157.95㎡ 22가구와 펜트하우스 2가구∙오피스텔 전용 83.65㎡~100.19㎡ 18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시공은 효성중공업이 맡았습니다.

생활공간 내부는 전 타입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한강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테라스를 한강 방향으로 배치했습니다. 

또 높은 층고와 최대 8m에 달하는 광폭 거실 등의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대형 창 설계를 통한 탁 트인 도심의 파노라마 뷰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아크리니아∙지메틱∙몰테니∙제시∙하농 조르다노 등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도 다수 도입됩니다.

단지는 영동대로가 맞닿아 있어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업무밀집지역인 테헤란로도 가깝습니다. 영동대교∙청담대교 이용 시 강북 접근성이 우수하며, 올림픽대로∙동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잠원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합니다.
 
지하철 이용도 편리할 전망입니다. 7호선 청담역과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이 인근에 위치합니다. 위례신도시-신사역 구간 14.7km를 잇는 경전철 위례신사선이 오는 2027년 개통됩니다. 인근 삼성역에는 GTX-A∙C노선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봉은초∙봉은중∙경기고∙영동고∙청담고 등 명문 학군이 인접해 있으며 강남도서관·청담도서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강남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청담동 명품거리∙압구정 로데오∙신사동 가로수길 등이 인접해 있습니다.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미슐랭스타 맛집 등도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개발호재도 있습니다. 도보 15분 이내 거리인 강남구 영동대로 일원에는 7만9000여㎡ 부지에 최고 105층 높이의 업무시설과 전시 및 컨벤션 시설∙관광 숙박시설∙전망대 등을 짓는 현대자동차 GBC건립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또 잠실운동장 일대 35만여㎡ 부지에는 총 사업비 2조1672억원 가량을 투입해 전시∙컨벤션∙스포츠 콤플렉스∙호텔∙문화·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 조성’ 사업도 내년 상반기 착공 예정입니다.

강남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전 타입 자주식 주차가 가능합니다. 입주민 전용 정원이 지상 1층과 옥탑에 각각 조성되며 스크린골프장∙피트니스∙시뮬레이션룸∙라운지 바∙간이세차시설 등 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섭니다. 다이닝 서비스∙발렛∙세차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청담동은 ‘강남 중의 강남’이라고 불릴 정도로 고소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라며 “토브 청담은 자연의 재료를 중시하는 디벨로퍼와 유명 건축가의 콜라보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주거공간으로 청담동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단지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