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 '2023년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의료 부문' 최종 사업자로 선정
카카오헬스케어, '2023년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의료 부문' 최종 사업자로 선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타버스 헬스케어 서비스 예시
▲메타버스 헬스케어 서비스 예시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 컨소시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공모한 ‘2023년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의료 부문’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 사용자 경험과 핵심 요소기술이 발전하면서 글로벌 시장규모가 2030년 약 1,600조 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 EU,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는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메타버스와 헬스케어 서비스의 융합을 통해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국민 건강을 증진함과 동시에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고자 해당 프로젝트의 공모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국책 사업에서 카카오헬스케어(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및 서비스 구축)는 주관기관의 역할을 맡아 프로젝트 전반을 총괄할 예정입니다. 또한, 컬러버스(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스카이랩스(반지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원천 기술), 바임컨설팅(플랫폼 및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전략 수립), 분당서울대학교병원(근골격계 건강관리 실증), 고려대학교의료원(심리 건강 관리 실증)이 참여하고 의료메타버스학회가 자문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이번 국책 사업은 민간부담금을 포함하여 약 50억 원 규모로 2023년 6월에 프로젝트에 착수하고 2024년 12월에 종료될 예정이며,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 및 스타트업과 협력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장하고,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TOGATHER를 모토로, 미래 헬스케어 메타버스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플랫폼 내 다양한 참여자가 함께 모여(To Gather),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Together)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카카오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공동 사업 및 해외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