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 잼버리 부지 배수대책 현장서 점검
김관영 도지사, 잼버리 부지 배수대책 현장서 점검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간이펌프장 가동 및 운영상황 등 시설물 점검 나서
김관영 도지사가 배수대책 추진이 한창인 세계잼버리 부지를 방문해 추진 상황 전반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북도청]

[전북도=팍스경제TV]전북 김관영 도지사가 배수대책 추진이 한창인 세계잼버리 부지를 방문해 추진 상황 전반을 점검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도에 따르면 지난 5월 집중호우로 잼버리 부지 일부에 침수가 있었고, 27일부터 현재까지 약 160mm 폭우가 계속되었으며 올해는 엘리뇨 영향으로 7~8월에 많은 양의 강수가 내릴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안전한 잼버리를 위해 철저한 사전 대책 준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전북도는 잼버리 대회 부지 내 침수 예방을 위해 당초 계획했던 22개 서브캠프에 30m*40m 간격의 내부 배수로 외에 추가로 간이펌프장 100개소를 설치하는 배수시설 공사를 추진 중입니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현장 방문을 통해 추가 설치된 간이펌프장 가동 및 운영상황을 살피고 시설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직접 점검했습니다.

또한, 이날 현장에는 잼버리 조직위 및 농어촌공사 관계자도 참석해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외곽배수로 시설 정비 등에 최선을 다하도록 당부했습니다. 원활한 배수가 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필요한 시설에 대해 대책을 강구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김관영 도지사는 “남은 잼버리 준비기간 동안 잼버리 조직위, 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이 협조해 시험가동 등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한 잼버리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