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신규 기내식 2종 출시..."비빔밥·떡볶이 추가"
에어부산, 신규 기내식 2종 출시..."비빔밥·떡볶이 추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어부산 신규 기내식(오색 야채비빔밥) [사진=에어부산]

한류 열풍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시장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7월 1일부터 신규 기내식으로 대표 K-푸드 2종을 야심차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할 신규 기내식 메뉴는 ▲오색 야채비빔밥 ▲치즈 떡볶이 2종으로 국내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표적인 K-푸드입니다. 

에어부산은 오색 야채비빔밥에 대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식 메뉴로, 최근 일본·대만 등 에어부산을 이용하여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메뉴로 선정했으며, 치즈 떡볶이는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스쿨푸드로 비행기 안에서 맛볼 수 있다는 이색적인 경험으로 특히 젊은 층에서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에어부산은 기존 인기 메뉴인 ▲안심스테이크 ▲유가솜씨 닭갈비 ▲에어부산 후라이드 치킨세트 ▲불고기덮밥 ▲떡갈비 김치볶음밥 ▲치킨너겟 오므라이스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 후라이드 치킨 카레 ▲뉴욕 핫도그 ▲햄치즈 샌드위치 10종에 신규 기내식 2종을 더해 총 12종의 기내식 메뉴를 제공합니다.

에어부산 기내식은 노선별로 판매하는 메뉴가 상이하며, 출발일 기준 3일 전까지 에어부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앱을 통해 구매가 완료되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기내식 메뉴 하나하나를 선정하는 데 있어 대중적인 취향은 물론 기내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취식의 간편성 또한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이라며 “에어부산의 기내식이 음식의 품질은 물론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도록 향후에도 메뉴 선정과 개발에 있어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업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에어부산은 지난달 3일부터 기내식 메뉴 중 ▲에어부산 후라이드 치킨세트 ▲뉴욕 핫도그 구매 시 콜라를,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구매 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