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황리 마쳐
충남교육청 '2023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황리 마쳐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특수학교(급) 학생과 비장애학생, 지도교사 등 250여 명 참가
(사진1) 김지철 교육감이 1일 예산꿈빛학교에서 열린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1)
김지철 교육감이 1일 예산꿈빛학교에서 열린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팍스경제TV] 충남교육청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지도교사 등 250여 명이 함께하는 ‘2023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2023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 학생들이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정보화 능력을 함양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열렸습니다.

1일 예산꿈빛학교에서 열린 행사는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 두 개 영역으로 나뉘어 특수학교(급)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114명이 참가했습니다.

‘정보경진대회’는 △로봇코딩(터틀) △스마트검색 △소프트웨어코딩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등 7개 종목이며 ‘e스포츠대회'는 △클래시 로얄 △모두의 마블 △키넥트스포츠 육상 등 5개 종목에 참가해 그간 갈고 닦아 온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오는 9월5일부터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충남대표로 출전해 17개 시·도 참가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김지철 교육감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애학생들이 넓은 시야를 가지고 정보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특수학교에 정보화 교육을 위한 기자재 구축 및 장애 영역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1일 예산꿈빛학교에서 열린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열심히 경연 중인 한 학생. [사진제공=충남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