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패션보국’ 비전 제시..."경제에 힘을 보태자"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패션보국’ 비전 제시..."경제에 힘을 보태자"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패션보국’이라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최 회장은 3일 부산 범일동 소재 부산패션비즈센터에서 열린 신임 류종우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상근부회장 취임식 축사에서 “코로나 이후 성장이냐 침체냐의 기로에 서있는 경제에 힘을 보태야 한다”며 ‘패션보국’이라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최 회장은 “선배 경영인들은 산업을 일으켜 나라에 보답하자는 의미에서 ‘산업보국’을 경영 목표로 세우는 회사가 많았다”며 “삼성 현대 등 대부분의 대기업이 그랬고 포스코는 자랑스럽게 정문에 ‘제철보국’ 네 글자를 붙였다. 그런 정신과 자세로 불철주야 일해서 한강의 기적을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지금이야 말로 비즈니스 하는 사람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나라에 도움을 주는 목표로 뛰어야 한다”며 “대통령이 스스로 영업사원, 1호 사원이라고 하면서 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시대에 ‘패션보국’으로 한류와 K팝, K패션 등의 노력으로 결실을 따내야 할 절호의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 회장은 “섬유패션 산업은 기존에 잘못된 선입견 때문에 저성장, 성숙산업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첨단 산업이요, 미래 산업이요, 그리고 국가 브랜드 사업”이라며 “최종 다운스트림인 패션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업스트림, 미들스트림 등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섬유패션산업에 대한 정부와 사회 전반의 인식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1980년대 사양산업이라는 인식이 잘못 퍼지는 바람에 우리 섬유업계는 스스로 성장할 기회를 계속 놓치고 있다”며 “섬유패션산업을 첨단산업, 미래산업, 국가브랜드 산업으로 봐야 한다. 세계 최고의 부자가 루이뷔통 회장이듯이, 섬유패션 산업은 하기에 따라서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정말 중요한 산업”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패션업에서는 특히 상상력과 역발상 그리고 창의력이 필요하다”며 “과거는 생산성과 노력이 중요했지만 현재는 4차산업 상상력이 중요하고 모든 비즈니스는 연결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에 대해서는 산업보국 시절 나라의 섬유, 신발, 패션 산업의 중추역할을 해온 곳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최 회장은 ”부산을 넘어, 세계를 상대로 섬유패션 산업을 중흥시키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며 ”기업가 정신으로 ‘국민복’을 만들어봤고 또 여성 어덜트 시장에서 블루오션 사례를 개척한 성공 경험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패션보국의 비전을 더욱 넓고 크게 펼쳐 보이고자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