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강릉에 11호 ‘행복도서관’ 개관
오비맥주, 강릉에 11호 ‘행복도서관’ 개관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에 지역 아동들의 방과 후 학습을 돕는 ‘행복도서관(해피라이브러리, Happy Library) 11호점’을 열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오비맥주의 ‘행복도서관’은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책상, 책장 등 교육 자재와 도서를 무상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2016년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8년째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동해안 지역 아동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의미로 올해는 강릉지역의 ‘소돌지역아동센터’를 열한 번째 ‘해피라이브러리’로 선정했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노후한 학습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놀이와 휴식 공간을 마련했으며, 책상과 책장 등 학습 비품을 새 제품으로 교체, 지원했습니다.

오비맥주는 웅진씽크빅과 함께 초등학생 대상 학습용 도서 200권을 기증했습니다.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해피라이브러리에 기부한 도서는 총 4,200권에 달합니다.

오비맥주 구자범 정책홍보부문 수석부사장과 강원권역 길상훈 본부장 외 임직원 10여 명은 3일 열린 해피라이브러리 11호점 개소식에 참석해 기부 도서를 정리하고 지역아동센터 외부 벽화를 채색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어스맨’의 실팔찌를 만드는 체험 활동도 벌였습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지역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해피라이브러리’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비맥주는 올해 1월 국제아동인권센터(InCRC)와 협약을 맺고 해피라이브러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교육도 실시합니다. 이번에 오픈한 11호점 지역 아동 대상으로 아동 권리 교육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권리주체자로서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존중하는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오비맥주는 ESG선도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내 아동 지원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의 멤버사로서 결식우려아동을 돕기 위한 활동에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