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영세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그린딜리버리플러스’ 실시
CJ대한통운, 영세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그린딜리버리플러스’ 실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판매량이 적거나 사업 초기로 정상화 궤도에 오르기 이전인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CJ대한통운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소상공인연합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친환경 물류 지원사업 ‘그린딜리버리플러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그린딜리버리플러스’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물류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는 동시에 택배비·포장재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그램입니다.

참여 대상은 택배를 통한 상품 판매가 주 매출원인 영세 소상공인이다. 지난 5월 소상공인연합회와의 심사를 통해 30개 업체가 선정됐습니다.

CJ대한통운은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친환경 물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을 통해 ▲온라인 유통 구조의 이해 ▲최신 물류 동향 ▲친환경 소비 트렌드 ▲패키징 및 재활용 관련 법적 규제 ▲물류비 절감 컨설팅 등 소상공인들이 평소 알기 어려웠던 친환경 물류의 중요성 및 물류 효율화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CJ대한통운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상공인의 물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택배비와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친환경 포장재는 포장 테이프 사용량을 50% 절감할 수 있는 원터치 박스, 비닐 대신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종이로 만든 완충재와 테이프 등입니다. CJ대한통운이 친환경 물류기술을 활용해 직접 개발했습니다.

김희준 CJ대한통운 ESG담당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친환경 물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건강한 생태계 구현을 위해 소상공인과의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동반성장하기 위한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또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및 호텔에서 배출되는 투명 페트병 등의 재활용을 위한 순환물류, 물류센터 폐기물 재활용 등 사업 밀착형 친환경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