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4분기 연속 최대치 경신"...2분기 의료로봇 29대 공급 완료
큐렉소, "4분기 연속 최대치 경신"...2분기 의료로봇 29대 공급 완료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역별 의료로봇 공급 추이
▲지역별 의료로봇 공급 추이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2분기 29대의 의료로봇을 공급하며 지난 해 2분기 이후 4분기 연속 공급 대수를 경신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특히 2분기 29대 중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21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5대 및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3대이며 올 상반기 합계 총 52대를 공급함으로써 사업 목표 80대 대비 65%를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큐렉소 관계자는 “1분기에 이어 인도 메릴 헬스케어 向 큐비스-조인트 수출이 급증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역시 대량 공급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최근 미국 FDA 인허가를 획득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모델명 CS200)’의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6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신의료기술평가 대상임을 확인 받았고, 이어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에 혁신의료기술평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부터 맞춤형 지원 서비스에 선정되어 NECA의 종합적인 자문을 받고 평가를 준비하고 있으며 평가가 완료되면 국내 로봇척추수술 활성화와 국내 실적을 바탕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또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