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제민간항공기구에 '항공훈련센터' 우수성 알려
티웨이항공, 국제민간항공기구에 '항공훈련센터' 우수성 알려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7월 4일(화)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한 ICAO 항행위원회 관계자들이 티웨이항공 객실훈련 담당자에게 객실훈련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지난 4일 서울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훈련센터 시설에 ICAO(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 국제민간항공기구) 관계자들이 방문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날 ICAO 항행위원장을 포함한 항행위원회 19명, 국토교통부 관계자 등 총 25명이 방문하여 항공훈련센터 내의 종합통제실, A330과 B737 기종의 비상탈출 실습실, 비상구 실습실, 화재진압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 다양한 훈련 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CAO는 UN 산하의 국제기구로 상설사무국 위에 총회·이사회라는 실질적 권한을 가진 기관을 갖추고 있으며, 산하 위원회인 항행위원회(ANC, Air Navigation Committee)는 전 세계 항공분야에 통일적으로 적용되는 국제표준·권고의 제·개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ICAO 회원국이자 이사국입니다.

티웨이항공이 이날 ICAO 관계자들에게 선보인 항공훈련센터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한LCC 최초 자체 안전훈련센터입니다. 2020년 개관하여 안전 및 서비스 관련 최신 훈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훈련을 진행하는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훈련교관들 또한 응급처치, 항공보안, 위험물, 승무원자원관리(CRM) 등 전문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타LCC에게 훈련 센터 시설을 제공해 위탁 훈련과 자체 훈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항공 관련학과 학생들이나 외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직무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도 진행하는 등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 관계자들에게 우수한 훈련센터시설과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을 소개할 수 있어서 뜻 깊었다”며 “지속적으로 안전 운항 체계 강화와 안전 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