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명탐정 코난 단독 제휴 상품 출시..."애니메이션 속 세계관 담았다"
CU, 명탐정 코난 단독 제휴 상품 출시..."애니메이션 속 세계관 담았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CU가 업계 단독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공식 제휴를 맺고 이달 12일부터 콜라보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입니다.

명탐정 코난은 악당 조직의 음모로 아이가 되어버린 코난이 치밀한 추리를 통해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30년 가까이 만화,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등 다양한 형태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CU는 명탐정 코난의 26번째 극장판 영화 ‘흑철의 어영’ 개봉과 연계해 이번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이달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각 상품에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담은 76종의 홀로그램 스티커를 넣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높였습니다.

이번 코난 콜라보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을 담아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CU는 먼저 주인공 코난이 아이가 되는 알약을 먹었다는 콘셉트에 기반해 애니메이션 속 알약 모양으로 기획한 ‘코난 사과맛 젤리’를 선보입니다.

또한 ‘안기준의 햄 샌드위치’는 유명한 탐정 사무소 건물 내 카페 포와로의 대표 메뉴를 실제로 구현한 상품이며, ‘코난 비밀 주먹볼’은 검은 조직의 음모가 담긴 미스테리한 소스를 사용해 만들었다는 설정으로 출시했습니다. 이 밖에 ‘코난 구운란 2입’도 함께 내놓습니다.

CU는 오는 10월까지 간편식품, 스낵,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명탐정 코난 콜라보 신상품들을 차례로 내놓을 계획입니다.

또한 CU는 이번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하며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명탐정 코난 팬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먼저 CU는 검색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CU의 검색창에 ‘명탐정 코난’을 검색하면 나타나는 이벤트 창에서 코난 콜라보 시리즈 4종을 랜덤으로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고객들을 위한 ‘범인은 바로 너!’ 퍼즐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콜라보 상품을 1개 구매 및 포인트 적립 시 퍼즐 1개를 오픈할 수 있으며, 퍼즐 내 나타나는 힌트를 통해 범인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이달 13일부터 진행되며, 기간 내 1회 응모 가능합니다.

해당 이벤트에 응모해 답을 맞춘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코난 피규어, 아크릴 스탠드, CGV 영화 관람권, CU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증정합니다.

BGF리테일 김정훈 상품개발팀장은 “지난해 캐릭터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2배나 올랐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반영해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명탐정 코난과 단독 제휴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콜라보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