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이민섭 대표 "가천대와 액체생검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 가속화 할 것"
EDGC, 이민섭 대표 "가천대와 액체생검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 가속화 할 것"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DGC 이민섭 대표(오른쪽)와 가천대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유인상 원장(왼쪽)이 10일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DGC 이민섭 대표(오른쪽)와 가천대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유인상 원장(왼쪽)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DGC(대표 이민섭, 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가천대학교 이길여 암·당뇨연구원과 액체생검 공동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암 바이오마커 발굴을 위한 유전체 및 후성유전체 기반 액체생검 기술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액체생검 기술관련 논문 발표, 국책사업, 연구과제 수주 및 사업화도 상호협력할 계획입니다.

특히 EDGC가 주관하는 에피캐치(EpiCatch) 컨소시엄은 후생유전학 바이오마커 발굴을 위해 국내외 병원 및 연구시설이 공동 연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컨소시엄을 통해 후생유전학 바이오마커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표준화된 데이터를 딥러닝 신경망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보다 정확하고 정밀하게 분석하며 이를 통해 유전체분석 진단과 표적치료 신약의 상용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EDGC이민섭 대표는 “가천대 이길여 암·당뇨연구원의 우수 시설 및 연구 인력 역량으로 액체생검 공동연구에 상당한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며 ”후성유전체 기반 액체생검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의미있는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사업화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