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이달 공급
롯데건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이달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투시도. [사진제공=롯데건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투시도.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이 7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일원에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습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08㎡, 총 37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34가구 ▲84㎡B 26가구 ▲84㎡C 106가구 ▲84㎡D 50가구 ▲108㎡A 56가구입니다. 

이 단지는 약 5만9136㎡ 부지를 첨단 복합단지로 개발하는 검단신도시 1단계의 특화구역인 넥스트콤플렉스에 들어섭니다. 넥스트콤플렉스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과 각종 문화집회 시설,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입니다. 

역세권 단지로 2025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이 도보 4분거리에 있습니다. 인근에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2024년 7월 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2026년 3월 예정)등의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광역교통 도로망도 갖출 예정입니다.

또 김포시 장기역과 부천시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잇는 서부권 급행철도(가칭 GTX-D 예정) 노선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서부권 급행철도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을 공용해 서울도심까지 직결운행 할 예정입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검단에서 여의도, 용산 등을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자리하며 계양천 수변공원,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녹지공간이 가깝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도 인접합니다.

검단신도시 내 최초로 조성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다양한 상품설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위주(일부 제외)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특별공급 제외), 재당첨제한이 적용되지 않는다”며 “인천 50%, 수도권(서울, 경기) 50%로 당첨자를 선정해 당첨기회가 열려 있다는 점에서 서울 및 김포시 등 인근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수도권 대규모 택지에 공급하는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로, 주변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