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무궁화 축제, 8월 10~15일 순천에서 만나보세요
올해 무궁화 축제, 8월 10~15일 순천에서 만나보세요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3.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림청, 제33회 무궁화 전국축제…순천만국가정원 서문 국제습지센터 일원서 개최
[사진제공=산림청]
[사진제공=산림청]

[대전=팍스경제TV] 산림청은 오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전남 순천만국가정원 서문 국제습지센터 일원에서 '제33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를 연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무궁화 전국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9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일상회복 이후 온전하게 진행돼 뜻깊으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여름꽃 축제로 열립니다. 

'무궁화, 정원에서 아름답게 피어나다'라는 주제처럼 국민이 정원 속에서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국에서 출품한 1000여 점의 무궁화 화분들이 습지 둘레와 아바타·정원역 광장 일원에 전시돼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으며 시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무궁화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올해 최고의 무궁화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식 누리집을 통해 무궁화 포토챌린지와 무궁화품평회 시민평가단 모집 등 축제 홍보 행사도 진행됩니다.

산림청 김용관 산림보호국장은 "이번 무궁화 축제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국제행사와 연계해 개최되는 만큼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세계 속의 나라꽃 무궁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