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역사성과 문화를 갖춘 세계적인 문화예술공원 조성"
정장선 평택시장 "역사성과 문화를 갖춘 세계적인 문화예술공원 조성"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알파탄약고, 문화를 입히다’ 비전 선포
13일 정장선 평택시장이 '알파탄약고 문화예술공원 비전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평택시]

[평택=팍스경제TV] 경기 평택시는 오늘(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알파탄약고 문화예술공원 비전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알파탄약고는 미7공군사령부가 관리하는 미군 군사시설로써 지난 6월21일 국방부와 주한미군이 알파탄약고의 조속한 이전에 합의하면서 평택시민의 오랜 염원이 이루어질 결정적인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한국전쟁 당시 미군의 탄약고로 설치된 알파탄약고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위치하고 고덕국제신도시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묶여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습니다.

이에 시는 2020년부터 국방부와 주한미군사령부, 국무조정실 등 관계 기관 TF 회의를 통해 조속한 이전을 요구해왔으며, 지역 주민들도 이전 시기를 앞당기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알파탄약고의 조속한 이전 합의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알파탄약고 문화예술공원 조성의 주요 비전을 △평택을 대표하고 평화를 상징하는 기억의 공간 조성 △알파탄약고 원형을 보존 및 활용해 자연친화적이고 숲이 어우러진 평택의 상징적인 문화예술 공간 조성 △평택만의 색을 입힌 문화 공간 조성을 시민과 함께할 것을 선포했습니다.

정장선 시장은 “어렵게 돌려받는 알파탄약고를 무분별한 개발이 아닌 역사성과 문화를 갖춘 세계적인 문화예술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그 과정에서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충분히 담아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알파탄약고 문화예술공원 비전 선포식' 기념사진. [사진제공=평택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