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14일 공급
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14일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사진제공=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가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입니다.

14일 행정안전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원주시의 1~2인 가구의 비율은 전체 세대 수의 약 67.2%로 전국 평균 65.8%보다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소형 평형의 신규 공급은 지난해 여름 이후 없었습니다. 

이 같은 시장 상황에 맞춰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59㎡A 88세대 ▲59㎡B 49세대 ▲74㎡A 191세대 ▲74㎡B 22세대로 희소가치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공급됩니다.

우선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줍니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히고, 웨더스테이션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도 자동으로 관리합니다.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환기, 보조 냉방 및 제습 기능을 갖춘 ‘올인원(All-in-one) 공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 공기를 조성하고, UV-C/A LED 살균 모듈을 통해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세대 내부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현관 팬트리를 기본으로 갖춰 수납 효율을 높였고, 일부 타입에는 대형 팬트리가 적용돼 유모차나 자전거, 계절 용품도 보관 가능합니다. 안방 침실은 가족형 침대나 대형 TV의 설치도 가능하도록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됩니다. 체육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이 계획돼 있습니다. 단지 내 어린이집(차일드케어센터), 키즈스테이션 2개소, 실내놀이터·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섭니다. 

대형마트, 영화관,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젊음의 광장, 문화·체육시설 등 생활 편의 인프라를 갖췄습니다.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가 반경 1km 거리에 위치합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달 2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청약에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6개월 경과)과 지역별 예치금(원주·강원 기준 200만원)을 충족한, 원주·강원에 거주 중인 성인이라면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 가능합니다. 

1순위 청약 시 물량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구성되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없이 추첨제로 넘어갑니다. 단 같은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원주시 거주자가 우선권을 갖습니다.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를 5%씩 2회로 나눠낼 수 있도록 했으며, 2회차 계약금 5%에 한해 이자를 지원합니다. 중도금 대출에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합니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합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정주여건이 뛰어난 입지에 더해 독보적인 상품성, 원주시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59·74㎡ 타입 공급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아파트”라며 “여기에 경쟁력 있는 분양가와 매력적인 계약 조건까지 갖춰, 이번 분양은 부담 없는 내 집 마련 최적의 기회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