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필리핀 마발라캇시에서 청소년 어학연수 실시
과천시, 필리핀 마발라캇시에서 청소년 어학연수 실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달 25일부터 관내중학교 1~2학년 30명 진행
지난 4월21일에 열린 '과천시-필리핀 팜팡가주 마발라캇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좌측부터 신계용 과천시장, 크리소스토모 가르보 필리핀 마발라캇시장) [사진제공=과천시]

[과천=팍스경제TV] 경기 과천시는 지난 4월 필리핀 팜팡가주 마발라캇시와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한 데 이어, 첫 교류 활동으로 마발라캇시 클락지역에서 청소년 어학연수를 실시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이번 어학연수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7일간 진행되며, 시는 관내 중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총 30명(남11, 여19)을 선발했습니다.

시는 숙소와 먹거리, 어학연수가 진행되는 마발라캇시립대학의 교육과정 등을 확인했으며, 박물관·아쿠아플랫·지역 관광자원 등 청소년들의 문화체험을 위한 장소도 사전답사했습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숙소는 클락지역의 전용공간을 이용하며, 주말엔 문화체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는 현지 청소년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필리핀 학생과의 1:1 수업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발라캇시는 필리핀 정부가 핵심 인프라 부흥정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클락 자유항과 클락 특별경제구역이 있는 곳으로, 치안이 좋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마발라캇시립대학은 교실에 스마트강의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지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신계용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추진하는 어학연수인 만큼 열정 넘치는 우리 청소년들이 해외 어학연수를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어학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해, 우리 청소년들의 성장에 또 다른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