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 알츠하이머 치료제 ‘ISU203’ AAIC에서 네트워킹 본격화
이수앱지스, 알츠하이머 치료제 ‘ISU203’ AAIC에서 네트워킹 본격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수앱지스(대표 황엽)는 알츠하이머 협회 국제회의(Alzheimer’s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이하 AAIC)에서 알츠하이머 치료제 ISU203의 포스터 발표를 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앞서 회사는 지난 5월과 6월에 각각 생명공학분야의 세계적 학회인 키스톤 심포지아와 신경질환학회 NDS에서 ISU203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관심 업체들과의 교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참석할 AAIC는 알츠하이머 분야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국제 학회로, 매년 주요 기초 과학자, 임상연구자 및 임상의 등에게 알츠하이머병의 예방, 치료, 진단 개선으로 이어질 획기적인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오는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며 이수앱지스는 이번 학회를 통해 ISU203의 사업화를 위한 네트워킹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박장준 이수앱지스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최근 글로벌 학회들로부터의 잇따른 초청은 ISU203의 독창적 작용기전(MoA)과 높은 치료 효능에 기인한 바가 크다”며, “기존 치료제들이 아밀로이드베타(Aβ)나 타우(Tau) 단백질의 저해에 초점을 두고 있는 반면에 ISU203은 보다 근본적인 차원에서의 염증 생성 억제를 통한 병증의 개선과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