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경제TV '팍스탁', 차대웅 멘토 론칭...."하반기 주식시장에서 큰 수익"
팍스경제TV '팍스탁', 차대웅 멘토 론칭...."하반기 주식시장에서 큰 수익"
  • 김부원
  • 승인 2023.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오후 1시 '라떼 주식' 출연

 

팍스경제TV '팍스탁'이 주식전문가 차대웅 멘토의 방송을 전격 론칭합니다. 방송에 앞서 차대웅 멘토는 18일 팍스경제TV와의 인터뷰에서 3분기 주식시장이 활기를 찾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따라서 하반기에는 주식시장에서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차대웅 멘토의 분석입니다. 

아울러 인공지능(AI) 반도체에 주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구체적인 유망 종목으로는 단연 삼성전자를 꼽았습니다. 특히 투자자들에게 음봉 매매를 통한 투자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한편, 차대웅 멘토는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오후 1시 팍스경제TV '라떼주식'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차대웅 멘토와의 일문일답.

▲팍스경제TV 팍스탁에서 활동하게 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팍스경제TV라는 큰 무대에 서게 돼 반갑고 설렙니다. 많은 증권 방송에 출연했지만, 팍스경제TV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쉼표를 찍었던 저에게 큰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다시금 주어진 기회인 만큼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차대웅 멘토가 바라보는 3분기 주식시장은 어떤가요. 

1~2분기는 미국의 금리 인상에 대한 부담감이 컸던 시기인 만큼 시장 분위기는 그리 활발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3분기부터는 어느 정도 미국 금리 인상에 종지부가 찍힐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습니다. 따라서 시장이 활발하게 방향성을 잡고 움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방향성은 상방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시장의 심리 또한 많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이 되는 만큼 3분기는 주식 투자의 적기라 생각합니다. 상반기 주식 투자가 쉽지 않게 느껴졌겠지만, 하반기에는 큰 수익을 가져다주는 주식시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주목해야 할 섹터나 종목은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이차전지주들의 강세가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였습니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약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의 순환매가 발생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반도체 쪽으로 분위기가 전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반도체 중에서도 AI 반도체 쪽으로 집중될 전망입니다.

즉, AI 반도체의 전반적인 상승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AI 반도체주들이 있지만, 아무래도 시장 상승률을 따라가려면 대표적인 대장주를 공략해야 합니다. 누구나 반도체의 대장은 삼성전자란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결국 삼성전자에 주목해야 한다고 하면 시시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의 경우 아는 길을 돌아가는 것보다 때로는 직진으로 가는 게 가장 빠른 길입니다. 이것 저것 AI 반도체로 연결돼 파생된 종목들보다 지금은 본질적으로 가장 큰 수혜를 볼 수 있는 삼성전자에 주목하는 전략이 가장 안정적이고 편한 길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누구나 급등하는 종목을 따라가 일확천금을 만들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는 안정적으로 최대한 손실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장대 양봉을 따라가서 급등 꼭지에서 물리는 투자가 아닌, 눌림을 잘 이용해 음봉에서 매매하는 전략을 이해하고 이행하는 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차대웅 멘토가 여러분의 편에 서서 음봉 매매의 진수를 보여드리겠으니 함께 음봉 매매로 안정적인 우상향 계좌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