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미래세대 위한 예산확보 총력" 상반기 117억 확보
이권재 오산시장 "미래세대 위한 예산확보 총력" 상반기 117억 확보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학교 시설개선 사업비 81억 확보…교육 관련 총 93억 규모
지능형CCTV 개선·신재생 에너지 관련 예산 함께 확보
오산시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오산시]

[오산=팍스경제TV] 경기 오산시가 올 상반기에만 총 37개 사업에서 117억 원 규모의 정부예산을 확보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초·중·고등학교 관련 예산이 총 93억 원 가량으로 이는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안전과 교육환경 개선에 방점을 두고자 한 민선8기 이권재 오산시장의 의지에서 비롯됐습니다.

대표적으론 경기교육청을 통해 확보한 학교 시설개선 사업비 81억 원이 있습니다.

해당 예산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한단 취지로, 관내 초중고에서 △특별교육시설(과학실, 미술실, 정보화교육실 등) △체육관련 시설 △냉난방 시설 △급식시설 등 노후화된 시설개선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올 상반기 교육부 등 각종 대외기관에서 확보한 5억3천만 원은 △방과후 학교 관련 △학대피해 아동지원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운영 등에 사용될 계획입니다.

행정안전부로부터 청소년들의 통학 안전을 위한 △삼미초교 앞 육교 캐노피 △지능형 CCTV(폐쇄회로) 개선사업을 위한 예산을 확보한 것도 성과입니다.

예산 확보를 통해 노후화된 CCTV 카메라 교체 및 군집도 시스템 도입 등이 가능해진 만큼 시는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의 안전이 한층 강화되고 지능형 CCTV 통합관제 선도기관으로 명성을 높여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탄소중립에 대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비 등 11억 원을 확보했고, 시는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으로 관내 전역에 태양광과 지열의 신재생 에너지원 설비를 총 65개소 설치할 예정입니다.

오산~사당역을 운행하는 M5532 광역급행버스가 준공영제 전환 대상에 선정됨에 따라 시는 국토부로부터 4억 원을 확보해 예산 절감과 동시에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도 제고하게 됐습니다.

이권재 시장은 “국도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니 이런 성과가 있었다”면서 “이 정도로 만족할 수 없다. 앞으로도 오산의 미래, 특히 오산의 미래세대를 위한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