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코트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맞손
전북도-코트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맞손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무역・투자유치・일자리 분야 업무협약 체결
전라북도와 KOTRA는 전북도청에서 무역, 투자유치, 일자리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전북도청]

[전북=팍스경제TV]전라북도와 KOTRA는 전북도청에서 무역, 투자유치, 일자리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무역투자 동향 관련 정보교류 △전북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협력 △전북 주력산업 연계 외국인 투자 및 국내 복귀기업 유치 협력 △국내외 취업·창업 지원과 일자리 협력 △국제·문화 교류 증진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코트라와 전라북도는 해외공동물류센터사업, 디지털무역 종합지원센터 구축, 해외투자유치 IR 공동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북 기업들의 수출마케팅과 해외투자유치 성과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정운천 국회의원은 “전북은 새만금을 중심으로 탄소와 수소, 식품, 레져 산업 등에 있어 잠재력이 크고 코트라와 전북도가 힘을 합쳐 기업의 해외 진출, 투자유치 활성화를 이끌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전북은 농생명산업의 강점과 이차전지를 비롯한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수출확대와 외국인 투자유치 등의 통상정책을 총괄하며 쌓은 코트라의 노하우와 전북의 잠재력이 결합해 새로운 발전의 길을 열자”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