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더 타운몰 킨텍스점 그랜드 오픈..."온 가족 위한 쇼핑몰로 재탄생"
이마트, 더 타운몰 킨텍스점 그랜드 오픈..."온 가족 위한 쇼핑몰로 재탄생"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이 7개월 간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일산 지역 랜드마크 쇼핑몰 ‘더 타운몰 킨텍스점’으로 오는 21일 새롭게 문을 엽니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매장 공간을 대대적으로 혁신했습니다. 매장 면적만 26,446㎡(8,000평)에 달하는 이마트 최대 규모 점포이며, 2020년 월계점, 지난 3월 연수점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하는 ‘몰 타입 이마트’ 모델입니다.

이마트가 그리는 ‘넥스트 대형마트’를 보여줄 또 하나의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 전문점, 13,223㎡(4,000평)이 넘는 대규모 체험형 몰을 결합시켰습니다.

일산 주민들이 바라던 트렌디한 쇼핑 수요를 충족시키며 온 가족의 여가 생활을 책임지는 공간이 돼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일산이 바라던 딱 그곳”⋯이마트 최대 ‘오감충족 테넌트’

더 타운몰 킨텍스점의 가장 큰 특징은 최대 규모의 테넌트 시설과 기존 이마트에서 볼 수 없었던 ‘아트리움’, ‘라이브러리 휴식공간’ 등 총 330㎡(100평)이 넘는 문화·휴게 공간입니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의 총 매장면적은 26,446㎡(8,000평)이며, 그 중 트레이더스가 8,595㎡(2,600평), 테넌트와 전문점이 이전 대비 약 95% 늘어난 17,851㎡(5,400평)입니다.

트레이더스 매장을 제외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의 모든 공간을 쇼핑은 물론, 먹고, 즐기고, 휴식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테넌트로 꽉 채웠습니다.

즐길거리 많은 쇼핑몰인 만큼 고객 편의성도 강화했습니다.각양각색 시설을 갖춘 만큼 기존 매장보다 고객들의 이동 거리가 늘어날 것을 예상해 매장 내 두 곳에 에스컬레이터를 신설했습니다.

신선식품을 비롯한 기존의 알뜰 장보기 수요는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가 주축이 되며, 새롭게 들어서는 562㎡(170평) 규모의 노브랜드 매장 등을 통해 소단량 장보기 수요까지 충족한다는 계획입니다.

기존 매장 구성을 확 바꾼 이번 변신은 지역 상권과 고객 욕구를 면밀하게 분석한 데 따른 것입니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 핵심 상권은 일산과 파주, 김포 일부 지역 등으로 매우 넓고 핵심 상권 내 인구가 110만명에 달합니다. 반면 오래 전 개발이 진행됐던 1기 신도시여서 대다수의 쇼핑시설이 노후화된 상태입니다.

이를 감안해 이마트는 높은 접근성을 기반으로 일산 시민들이 시간 날 때마다 고민 없이 찾아올 수 있고, 일산 지역에 부족했던 트렌디한 맛집과 재미있는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쇼핑몰로 킨텍스점을 리뉴얼했습니다.

■   유명 맛집부터 인스타그래머 공략한 카페까지⋯‘New맛집 타운’

더 타운몰 킨텍스점에는 기존 테넌트 매장들의 4배로 늘어난 총 98개에 달하는 다채로운 식음, 엔터테인먼트, 리빙/라이프스타일 테넌트 등이 입점돼 있으며, 그 중 일산 지역 내 최초 들어서는 매장만 34곳입니다.

특히F&B에 대규모로 투자해 총 32곳, 1,300평 규모로 다양한 맛집과 식음 시설이 들어섭니다. 이마트 리뉴얼 점포 중 최다 브랜드,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식음 매장은 지하1층 트레이더스 푸드카페 ‘T카페’부터 지상 1~2층까지 주차장 외 모든 층에 배치했습니다. 일산 지역에 처음 들어오는 17개의 맛집이 들어서며, 유명 맛집 그리고 ‘인스타그램 핫플’이 예상되는 레스토랑이 가득합니다.

대표 맛집으로1층에는 아메리칸 스타일 올데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킨텍스점의 야심작 ‘엉클피터스’가 200평 규모로 입점했습니다. 파주의 유명카페 ‘더티트렁크’, 디저트샵 ‘말똥도넛’ 등 여러 ‘핫플’을 탄생시킨 F&B 프로젝트 그룹 등과 협업해 선보이는 매장입니다.

2층에는 카메라를 들게 하는수려한 호텔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감각적인 카페 ‘브릴’이 70평 규모로 오픈합니다. 스페셜티 커피회사 ‘프릳츠’ 출신의 바리스타를 영입해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커피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영유아 동반 고객에게 최적화된 브런치 카페 ‘ST. 252’도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짱죽’에서 오픈한 ‘예스 키즈’ 브런치 카페로, 칸막이가 있어 편안하게 식사가 가능한 영유아 동반석이 4개 테이블(16석)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문 이유식 코너에서는 다양한 프리미엄 이유식도 판매합니다.

이 밖에도 이도곰탕 등 한식 맛집은 물론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해외미식까지 고루 접할 수 있는 고감도의 전문 식당가 ‘고멜리’가 있습니다. ‘고멜리’에는 18개의 맛집과 카페가 모여있으며, 계속 변화하는 디저트 팝업 스토어 공간도 있습니다.

■   검증 받은 리빙-패션 브랜드 가득⋯’놀다가 쉬다가’ 체류형 콘텐츠까지

더 타운몰 킨텍스점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콘텐츠가 풍성합니다.

책으로 가는 문(만화카페),플레이타임S(키즈카페), 포토슬레이트(포토스튜디오) 등 엔터테인먼트 매장을 비롯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GDR 골프아카데미, 모던 필라테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리빙/라이프스타일 테넌트도 다양하게 들어섰다. 올리브영, 다이소, 아트박스부터 가구, 침구, 키친, 인테리어 소품, 아로마 브랜드 등 구경하는 재미로 가득합니다.

특히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인기 브랜드로 차별화했습니다. 아기자기한 리빙 소품을 판매하는 ‘엄마의 잡화점’, 인상적인 컬러감이 특징인 ‘리빙크리에이터’, 감성적인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 ‘닥터하우스’가 대표적입니다. 프리미엄 안마의자 ‘누하스’, 매트리스 전문 ‘슬로우’ 등 백화점에 입점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도 입점했습니다.

패션 브랜드는스파오, 탑텐, 원더플레이스 등 일상 패션을 책임질 수 있는 실속 있는 SPA 브랜드와 편집숍이 들어섭니다. 캠핑 토탈 편집숍인 캠핑고래부터 젝시믹스, 팀버랜드, 크록스 등 레저/스포츠 라인업도 풍성합니다. ABC키즈, 탑텐키즈, 폴햄키즈, 모이몰른, 아가방 등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도 있습니다.

매장 내에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공간이 생긴 것도 눈길을 끕니다.

1층에 165㎡(50평) 규모로 마련된 ‘아트리움’은 쉼터 역할과 함께 방문객들이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구성했습니다. 올해는 인기 브랜드 팝업스토어, 크리스마스 등 시즌 연출 등이 예정돼 있습니다.

1500여권의 책이 진열된 ‘라이브러리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거나 자유롭게 독서도 가능합니다.

아트리움에서는 내달 15일까지 이마트 30주년 체험 행사를, 내달 16일부터 31일까지는 네스프레소 여름 캠핑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30주년 체험 행사에서는 골프, 테이블축구, 농구 등 다양한 게임 형식의 미션을 통해 즐겁게 이마트 브랜드 스토리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성인 남성 키보다 큰 대형카트를 배치한 포토존, 경품, SNS 이벤트 등도 마련됩니다.

■   T카페 장착한 트레이더스, 노브랜드와 함께 ‘최강 가성비’ 구현

트레이더스 매장에는 가성비로 승부하는 푸드코트 T카페가 90여석 규모로 문을 엽니다. 

T카페에서는 1만원 중후반대 가격의 지름 45cm 대형 피자, 국내산 닭고기 반마리가 올라간 6,500원 쌀국수, 무한리필이 가능한 500원 탄산음료 등 외식 메뉴보다 절반 가량 저렴한 가성비 델리가 인기입니다.

1층에 노브랜드 매장이 새롭게 들어서며 트레이더스와의 시너지도 예상됩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대단량 상품과 신선식품을, 노브랜드에서는 일반 가공식품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등 가성비 쇼핑을 위한 고객 선택권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 그랜드 오픈을 맞아 트레이더스는 21일부터 30일까지 80여 개 인기 상품을 할인합니다. 신선식품, 생필품과 함께 방학 시즌을 겨냥한 간식과 간편식 등이 고객들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트 이두섭 개발담당 상무는“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고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드리고자, 일산지역 최초로 입점하는 매장만 34개에 달하는 등 테넌트 유치에 큰 공을 들인 매장”이라며, “인기 맛집, 백화점급 스윗델리에 더해 만화카페, 골프아카데미 등 온 가족이 즐기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일산 고객들의 ‘최애 플레이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